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홈페이지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웹사이트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4일부터 소상공인을 위한 전기요금 특별지원 사업의 2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한국전력과 직접 전기 사용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전기를 사용한 후 그 비용을 부담하는 ‘비계약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신청은 “소상공인전기요금특별지원.kr”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선정된 대상자는 최대 20만원까지의 전기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4일간은 웹사이트 접속자 분산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의 마지막 숫자가 홀수인 경우와 짝수인 경우로 나누어 접수를 진행합니다. 이번 지원 대상은 지난해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 중에서 사업 공고일 기준으로 폐업 상태가 아니며, 전년도 또는 재작년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를 기준으로 매출액이 3천만원 이하인 개인 및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해당 사업자는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해야 하며, 올해 개업한 경우에는 매출액을 연 환산하여 적용합니다.

이번 2차 접수는 특히 한국전력과 비계약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장용 전기 사용 여부와 요금 납부 사실을 별도로 검증 후, 지원금을 환급합니다. 신청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가능하며, 5월 3일 마감일에는 오전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중에는 24시간 내내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친숙도가 낮은 디지털 취약 계층의 경우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대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77개 지역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절차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앞서 진행된 1차 사업에서는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한 사용자들이 대상이었으며, 약 19만 4천 건의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1차 사업 대상자는 내달 20일까지 동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및 지원 대상 확인은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공고문 확인이 가능하며,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콜센터(1533-0200)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통해서도 문의 및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0

300